가습기를 지르다. - 2. 블루 스카이 (AX40M6050WMD) 개봉.

2017. 2. 26. 08:10전자제품

추가 - 2017년02월27일.

댓글에서 정보를 얻었다. (아래)

모델명 수정한다.


결정.

가습기 선택은 오래 걸리지 않았다. (아래)

가습기를 지르다. - 1. 제품 검토.


스마트싱스와 블루 스카이 (AX40M6581WMD  AX40M6050WMD) 연동 후기를.

아무리 검색해봐도 안 나와.

삼성 IoT 제품과 스마트싱스의 연동 맛을.

직접 보기로 했다.




블루 스카이(AX40M6581WMD  AX40M6050WMD)를 지르다.

박스.

진짜 괜찮다며 직접 가지고 왔는데.

많이 무겁고 커서 후회되더라. (아래)

Air Purifier AX6900을 보고 잠깐 멈칫거렸다가.

더 크게 써 있는 "가습"이란 글씨를 보고 안심. (아래)

AX40M6580DMD는 검정 모델 번호다. (위)


다이슨 AM11처럼 위로 들어올려. (아래)

박스 제거. (아래)

지나가던 아내가 다이슨, 발뮤다같은 디자인에 비해.

조잡하다며 한 마디하고 지나가는데. (아래)

내 눈에는 예쁘기만...




설명서.

PDF 다운로드.


퀵 가이드는 큐방을 이용해.

가습기 뒷면에 부착했다. (아래)




물통.

비닐 제거 전. (아래)

손잡이를 들어 잡아당긴 후.

몰 보충 (아래)

동그라미 모양의 이물 그물망은.

1일 24시간을 사용할 때.

2달 마다 청소해주면 된다고 한다. (아래)


이 제품을 개봉하며 두 개의 광고 함정에 빠졌는데.

삼성 홈페이지 사진에 없던 물통 크기가.

(사진이나 설명이 없는 부분이 그 제품의 약점이다.)

그 중 첫 번째 함정이다.


나를 비롯한 대부분의 사용자는.

먼저 포스트의 댓글에서도 공통적으로 언급이 되었던. (아래)

(댓글로 두기에는 아까워서 공유한다.)

물 보충을 귀찮아하는데.

블루 스카이는 물통이 3.5L로 작은 편이다.

가습기에 대해서 잘 모르고.

아직 사용을 많이 안 해서.

이 크기가 불편하다 괜찮다를 말하기는 이르지만...




필터.

자석 부착형인 공기 흡입구를 당기면 극세 필터와.

검정 비닐로 포장된 일체형 필터가 있고. (아래)

일체형 필터를 다시 당겨서 빼면.

흰색의 가습 필터와 함께.

WI-FI "리셋 단추" 처럼 보이는 장치도.

테두리 상단에 있다. (아래)

2장으로 구성된 가습 필터. (아래)

일체형 비닐 포장 제거 후 역순으로 조립. (아래)


여기가 두 번째 함정이다.

앞에서 언급한 WI-FI가 써 있는 자리는.

단추가 아닌 동글이 들어가는 자리다.


이 광고를 보면. (아래)

(추가 2017년02월27일 AX40M6581WMD 모델 광고인 것 같다.)

"스마트 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WI-FI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당연한 설명만 적혀 있다.

"스마트 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스마트 홈 동글이 필요합니다. (별매)"

라고 적혀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

동글 가격은 디지털 프라자에서는 45,000원.

인터넷은 약간 싸다. (아래)

울며 겨자 먹기로 구매했다.


잘 알아보지도 않은 내 잘못도 있지만.

삼성 스마트 홈 동글로 검색해보면.

나같은 사람이 많다.




조립 완료.

양쪽 측면 센서와 간단한 설명 확인 후. (아래)

조립 끝. (아래)




작동.

물을 넣고 전원을 켜면.

살균 과정 퍼센트가 나타나며.

완료(100)가 된 후 작동을 시작한다.




후기.

크기가 작지는 않다.

블루 스카이 AX6900(12평, 좌), AX7000(24평, 우) 비교.


바퀴는 편하다.

바퀴 달린 제품을 처음 써봤는데.

많이 편하다.


디자인은 마음에 든다.

하지만 아내의 반응은 별로다.


검정 부분은 지문이 잘 묻는 재질이다.

스치기만 해도 묻는다.


6581은 동글이 필요없으며 6050은 동글이 필요하다.



총평.

예전에 쓰던 블랙베리 별명이 생각난다.




  • 프로필사진
    스테네코2017.02.26 17:58

    안녕하세요... 구매하신 블루스카이 6000 제품 구매를 알아보고 있는 아이들 아빠입니다.
    먼저,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제 아내는 공기청정기능만 있는 제품을 사자는데, 저는 가습기능이 너무나도 필요해서..
    약간 대치중입니다? ㅋㅋㅋㅋ
    (9년 째, 샤프 가습청정기를 사용 중인데요. 저는 가습기능의 촉촉함이 필요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스마트홈 동글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게시글 보다가 별도 구매를 해야한대서, 저도 처음 본 글이라서 깜짝 놀랐는데요.
    링크해 주신 사용설명서를 다운해 보니, 4페이지 각부 설명에서 '본 제품은 와이파이 내장 상품으로 별도 동글의 구입 및 장착이 필요치 않습니다'라고 적혀 있더라구요..

    이게 맞는 건지? 동글을 별도 구매해야하는지? 확인을 부탁드려도 될런지요?
    다시 한 번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2017.02.26 18:09 신고

      집에 가서 바보짓 했는지 확인하고 댓글 남기겠습니다. 정보 감사합니다.

      확인해봤습니다.
      동봉된 설명서와 포스트 내의 PDF 설명서가 달라 확인해보니 제가 링크를 잘못 걸었습니다.

      추가 구입 검토 중이라 돈 굳었다고 설렜는데 아니었네요. 제가 산 모델은 동글이 필요합니다.

      표현해주셔서 그리고 지적해주셔서 많이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스테네코2017.02.27 05:41

    빠른 확인에 감사드립니다.
    지적이 아니고 '삼성이 또 이런짓을! '이란 놀람이었는데 혹여라도 지적으로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ㅠㅜ

    댓글보고 찾아보니 2017년 신모델인 블루스카이 6000의 라인업이 3종인데, 구매하신 제품은 AX40M6581WMD가 아닌 AX40M6050WMD가 아닐까 싶습니다.
    6050제품의 소개 페이지(광고)를 보면 본문에 올려두신 스마트홈 안내에 별도의 동글이 필요하다고 소개가 되어있네요.
    실례가 아니라면 정확한 품번 확인드려도 될까요?

    누구나 싫어하는 월요일이네요. 월요병 잘 이겨내시구요. 종종 와서 좋은 글들 많이 보고 가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2017.02.27 12:11 신고

      말투가 들어가지 않는 댓글을 쓸데는 주의해야하는데 어설프게 지적이란 부정적인 단어를 써서 괜한 오해를 샀네요. 지적으로 느껴지지도 않았고 지적이라 하더라도 제가 모르는 부분을 배웠으니 아무렇지도 않습니다. 도리어 이 제품 정보가 별로 없어서 감사한 마음입니다.

      댓글 읽고 구입처에 직접 가서 확인해보니 선생님 말씀이 맞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AX40M6050WMD 모델입니다.

      왜 와이파이되는 6581로 안 줬냐고 했더니 제품 보자마자 이거 무선 인터넷 되냐고 물어본 후 대답 듣자마자 6581 모델을 말할 시간도 안 줬다고 하네요. (동글로 되니깐 되긴되는거죠.) 제 실수 맞습니다. 해당 포스트 내용 오후에 수정하겠습니다.

      이런 좋은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neoearly.net BlogIcon 라디오키즈2017.02.28 16:55 신고

    애매한 안내 때문에 고생하셨군요.-_-;; 동글 추가 구매라니...
    그리고 다음엔 이렇게 큼직한 녀석 들이실 때는 무조건 배송 받으시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2017.02.28 20:18 신고

      급한 성격 때문에 고생했습니다. 다음부터는 신중하게 잘 살펴보고 주문해야겠어요. 소개해주신 엘라고 거치대가 오고 있습니다.

  • 프로필사진
    라이온스2017.04.27 19:06

    안녕하세요 요즘 가습기 때문에 골아픈 30대 입니다.
    써놓으신 유용한 글을 보면서 많은 도움이 되었는데요
    한가지 질문이 생겨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됬습니다.
    가습기 선택에 있어서 안전성을 첫번째로 보신다는데
    기화식>>가열식 >> 초음파식 이렇게 되있더라고요..
    이것에 대한 특별한 기준이 있으신건가요 아니면 관련자료가 있으신건가요
    제품들 가격대비를 보고 필터를 새로 구입하기 보다는 초음파식으로 가는게 괜찮을 것 같다고 생각하다가
    이글 보고 망설여 지네요 ㅎㅎ... 초음파식이 진동자로 하는거로 알고있는데 이것이 안전에 큰영향이 있을수 있는건지 궁금해졌습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2017.04.27 19:53 신고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셨다고 표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질문하신 내용은 제가 작성한 것이 아니라 방문해주신 분이 댓글에 작성하신 내용을 캡처한 것입니다. 성의없어 보일까봐 뭐라도 설명을 하고 싶은데 가습기 지식이 얕아 잘못된 정보를 드릴 수 있어 함부로 답변을 할 수가 없네요. (포스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가습기 성능보다는 자동화에 초점을 맞춰 작성되었습니다.)

      잘 선택하시길 바라며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지적해주세요. 감사히 배우겠습니다.

  • 프로필사진
    라이온스2017.04.28 18:10

    ㅎㅎ 아 그렇군요. 저는 바이브레이터 쪽에서 나오는 이온처리에 이상이 있을때 안전상 문제가 있어서 그런가 하고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그렇죠, 자동화에 초점을 맞추면 역시 기화식이 편하지만 살균제사태 이후에 진동자 쪽으로 추를 돌리는 시세여서요... 이것때문에 와이프랑 아이생각에 고민을 많이 하게 되네요.. ㅎㅎ

    좋은 답변 감사드리고 좋은 제품 사게 되면 글 한번 올리겠습니다 ^^ 좋은 정보 얻어감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makelism.net BlogIcon Makelism2017.04.28 19:52 신고

      요즘은 초음파식이 또 대세인가보네요.

      저도 가습기 살균제를 꼬맹이 어렸을 때 2주 정도 사용했는데 애 호흡기 상태가 안 좋을 때 마다 병원에서는 이상이 없다지만 살균제를 의심하며 후회하고 있습니다. 좋은 제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말씀 감사합니다.